인천대 GTEP, CES 2024 혁신상 2개 부문 수상한 ‘(주)쉐코’의 중동시장 진출 지원 추진

글번호
385918
작성일
2024-04-11
수정일
2024-04-15
작성자
홍보팀 (032-835-9490)
조회수
418

마스코트(jpg)_무역학부

인천대학교(총장 박종태) 글로벌정경대학 무역학부가 추진하고 있는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 양성사업(GTEP; Glocal Trade Experts Incubating Program)’은 본교 졸업생인 쉐코 권기성 대표를 초청해 특강을 진행하고 중동시장 진출을 위한 산학협력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.

 

이번 특강에서는 인천대학교 GTEP 참가 학생 중 40여명이 함께한 가운데 친환경 AI기업의 해외진출 사례라는 주제로, 쉐코의 주요 수출 시장을 이해하고, 최신 기술 및 산업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. 권기성 대표는 이날 강연에서 해·수역 오염물을 회수하는 로봇에 대한 제품을 소개하며, 중동 내 마케팅 전략과 영업 노하우에 대해 설명했다.

 

쉐코는 해양 오염 정화 기술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으로,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폐막한 세계 최대 가전·정보기술(IT) 전시회 'CES 2024'에서 해양 오염물을 수작업 대신 드론을 통해 자동화할 수 있는 소형 방제 로봇인 쉐코 아크-M(Sheco Ark-M)’를 선보였다. 이 기업은 드론무인시스템(Drones & Unmanned Systems)와 인간 안보(Human Security for All) 2개 부문에서 혁신상을 수상했으며, 최근 사우디아라비아, 아랍에미리트 등 중동시장 진출을 적극 추진 중이다.

 

인천대학교 GTEP 사업단은 18기 총 50여 명의 참여 학생들과 함께 인천 및 경기 지역 내 바이오의료기기 기업들 및 중동시장 진출을 원하는 무역기업들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무역업계의 요구에 부합하는 청년무역전문가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.




첨부파일